열린충남 14호-[특집]IMF체제하의 지역개발 방향과 과제

1. 머리말 1997년말 우리나라에 불어닥친 한국의 경제위기는 지역개발 분야에서도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현재 우리가 맞이하고 있는 경제위기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미래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일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한국이 취한 과거의 발전방식이 수명을 다했다는 것에 대해서 동의를 하는 것 같다. 그러나 IMF 관리체제 하에서의 새로운 틀이 무엇이어야 하는가에 대해서는 아직 의견이 분분한 듯하다. -이후 생략

14호; 특집; IMF체제; 지역개발; 방향; 과제;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