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14호-[통합본]열린충남 14호 (1998, 겨울)

[특집]1999년도 여건변화와 충남도정의 전개방향 2000년대 진입을 위한 충남도정의 행정혁신 _ 최병학 Ⅰ. 머리말 몇 해전까지만 해도 2000년대란 헉슬리의 표현처럼 먼 신세계의 일로만 여겨졌다. 그런데 이제 그것을 불과 1년 남짓 앞두고 있다. -이후 생략 [논단]청소년 약품남용실태 및 예방대책 _ 정하성 Ⅰ. 서론 본드·부탄가스 등 환각물질사범이 대검찰청 발표에 의하면 매년 큰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약물 흡입 후 비행으로 이어지는 사례가 많아 대책수립이 절실하다. -이후 생략 [시사칼럼]지식행정과 新빠꼼이 양성론 _ 박상돈 Ⅰ. 머리말 지방공무원사회에 '빠꼼이'라는 재미있는 은어(隱語)가 있다. 어느 한 분야의 업무에 대하여 해박한 지식을 가진 사람을 일컫는 별명이다. -이후 생략 [연구원소식] 원장동정 제2대 충남발전연구원장 취임 ·11월 3일(火) 오전 10시 본원 회의실에서 신임 황용주 원장이「제2대 충남발전연구원장 취임식」을 갖고 집무를 시작했다. -이후 생략

14호; 통합본; 열린충남; 1998; 겨울;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