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13호-[특집]IMF체제 극복과 지방자치단체의 구조조정

Keywords 13호, 특집, IMF체제, 극복, 지방, 자치단체, 구조조정

Ⅰ. IMF체제 극복을 위한 지방자치단체 구조조정의 중요성

새로운 국민의 정부는 출범과 동시에 IMF체제 극복이라는 국가적 과제를 가지게 되었다. 출범초기인 지금, 민간부문의 개혁차원에서 금융 및 대기업 등의 구조조정이 추진되고 있다. 또한 공공부문의 개혁도 꾸준히 계속되고 있는 바, 정부조직법 개정을 통한 중앙정부의 조직개편을 단행한 바 있고, 국책연구기관은 물론 정부투자기관 및 정부산하단체에 대한 개편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