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12호-[특집]충청남도 자치행정의 효과성 증대방향

Ⅰ. 서론 행정이 존재하는 궁극적 이유는 주민에게 있다는 명제는 행정이 오로지 주민을 위하여 존재하기 때문에 성립하는 이유가 된다. 모든 행정행위에 있어서 이것은 본질적인 선의(善意)이고 이 본질적 선의의 실현은 궁극적 이념의 기반이 된다. 충청남도 자치행정에서의 도민봉사는 그 중심적 이념이다. 도민봉사의 이념은 도민의 입장에서 도민이 바라는 가치와 이익의 실현을 그 내용으로 삼고자 한다. -이후 생략

12호; 특집; 충청남도; 자치행정; 효과성; 증대방향;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