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12호-[특집]21세기 충청남도 자치행정체제 구축방향

Ⅰ. 서언 지난 1995년 6. 27 지방선거로 민선지방자치 1기가 출범·운영되었으나, 최근 1998년 6.4 지방선거로 다시 민선지방자치 제2기의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전자는 우리나라 지방자치의 단초를 열었다는데 그 특징이 있었다고 한다면, 후자는 이를 성숙단계로 끌어 올려 민선지방자치를 제도화시키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이후 생략

12호; 특집; 21세기; 충청남도; 자치행정; 체제; 구축; 방향;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