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12호-[통합본]열린충남 12호 (1998, 여름)

Keywords 12호, 통합본, 열린충남, 1998, 여름

Ⅰ. 서론

지방자치의 활성화를 통해서 권위주의체제에 순응하고 그것에 익숙해 있는 지역주민, 지역엘리트, 관료, 자치단체장, 지역의회는 권위주의적 요소를 배척하고 관치적 행태를 벗어나려는 노력을 해왔다.

Ⅰ. 강경 되살리기 운동의 의의

우리나라 소도시의 절대다수는 생존 자체가 불투명한 상태에 있다. 대부분의 소도시는 고용창출 기반이 취약하고, 기반시설이 불비하며, 교육 의료 등의 생활편익과 직결된 기능도 상대적으로 빈약한 상태에서 침체의 국면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정보화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 개최

4월 20일(月) 오후 2시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충청남도·충남발전연구원·한국정책학회(회장 김동현) 공동 주관으로 과학의 날(4월 21일)과 정보통신의 날(4월 22일)을 기념하여 충청남도 정보화 기본계획 실현을 위한 "정보화 시행계획 수립방향과 전략"이란 주제를 가지고「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