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9호-[특집]21세기 충청남도 환경정책의 방향과 대응전략

Ⅰ. 서론 환경문제는 일반적으로 인간의 환경에 대한 사회 경제활동의 결과로 인간생존의 토대가 되는 생태계를 파괴 훼손함으로써 야기된다. 환경문제는 자연적인 여건과 생태적인 원인 및 과학기술의 발달에 의해서 주로 발생한다. 이러한 환경문제는 상호 복합적으로 작용함으로써 환경문제를 더욱 복잡하게 만들고 있다. 환경문제는 문제간의 상호관련성을 갖고 있으며, 그 영향력의 범위 또한 광범위하여 그 피해의 정도가 막대하고, 문제를 해결하는데 엄청난 비용을 수반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후 생략

9호; 특집; 21세기; 충청남도; 환경정책; 방향; 대응전략;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