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8호-[특집]어촌 관광개발의 과제와 전략

Ⅰ. 머리말 지속적인 경제성장에 따른 국민소득의 증가, 근로조건의 개선에 의한 여가시간 증대, 도시화에 따른 생활환경 악화 등으로 국민의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여가활동의 욕구가 증대하고 있다. 또한 도로 조건의 개선과 교통수단의 발달, 자동차 보급의 확대 등으로 전국이 일일 생활권화 되어 관광활동 공간도 전국적으로 확대되면서, 장거리 관광여행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후 생략

8호; 특집; 어촌; 관광개발; 과제; 전략;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