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8호-[특집]충남관광의 변화전망과 개발전략

Ⅰ. 들어가는 글 오늘날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국민소득의 증대, 교통통신의 발달, 여가시간의 증대, 생활의 질적 향상 추구 등으로 여가활동으로서 관광·레저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관광·여가시설의 공급 또한 다양화, 전문화, 대량화 되고 있다. 특히, 국민경제의 급속한 발전으로 1인당 GNP가 1만달러를 넘어섰고, 생활수준의 향상과 노동시간의 단축으로 여가시간이 증대하고 있다. 1994년 한해동안 만 13세 이상 국민의 90.5%인 3,060만명이 1회 이상의 숙박관광이나 당일관광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한국관광공사, 1995) 국민 여가생활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이후 생략

8호; 특집; 충남관광; 변화전망; 개발; 전략;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