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7호-[시사칼럼]충남농정의 전개방향

Keywords 7호, 시사칼럼, 충남농정, 전개방항

Ⅰ. 추진배경

지난 94년, UR이 타결되고 WTO의 신국제경쟁사회가 열리면서 우리 농업에 대한 걱정의 소리와 우리 농민들의 앞날에 대한 불안감이 최고조에 달했다. 최소 시장접근에 의한 소비량 1%의 물량이나마 외국쌀이 국내에도 들어올 수 있게 되었다는 협상결과가 우리 전국민에게 충격으로 와 닿았었고 우리 농업의 존립에 대한 위기감마저 농민들은 물론 농정관계자들에게 까지 팽배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