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5호-[정책제언]지방정부의 여성복지정책 추진방향

Keywords 5호, 정책제언, 지방정부, 여성복지

Ⅰ. 서론

우리는 지금 21세기를 맞이하여 세계 중심국가로 나아가고 민주주의의 풀뿌리라 할 수 있는 지방자치제가 보다 바람직한 방향으로 정착되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이를 위하여 중앙정부는 국민의 입장에서 보다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경쟁력 있는 정부를 만들겠다는 차원에서 정부의 조직을 개편하였고, 금년들어서 지방정부들 또한 보다 효율적으로 주민에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치단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방정부의 조직개편을 이루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