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5호-[정책제언]통계정보시스템 이용을 활성화하자

Keywords 5호, 정책제언, 통계정보

Ⅰ. 서론

정확한 계획과 합리적인 의사결정에 있어서 통계자료가 그 기초가 된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아울러 행정이 국민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그 기초자료인 통계가 제대로 관리·보급되어야 하는 것은 말할 나위없다. 그러나 우리의 현실은 국가의 기초통계의 작성 및 유지·관리면에서 많은 문제점이 지적되어온 것이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