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1호-[정책제언]서해안시대와 환경보전

Keywords 서해안, 환경보전, 1호, 정책제언

1. 머릿글

다가오는 서해안 시대를 꽃피우기 위해 충청남도(이하 충남)는 타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낙후되어 있는 산업분야의 비약적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충남의 제2차 도건설 종합계획(1992-2001)과 충남도가 향후 추진하려고 계획중인 4대 권역별 개발경영구상을 살펴보면 북부권에 천안 역세권 신시가지 개발, 인주공단 배후 신도시 건설 및 천안 제3공단 조성, ~ 금강권에 금강종합개발과 논산 성동지방공단 조성이 백제권에 백제문화권 특정지역 종합개발사업과 칠갑산 도립공원 개발 및 공주 역세권 개발등과 같이 대규모 사업이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