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77호-[충남마을]아이들의 행복 1번지 금산 아토피자연치유마을

Abstract

충남 금산군 군북면 상곡1리에는‘아토피자연치유마을(이하 아토피마을)’이 있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아토피 치료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마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 해 12월 처음 아토피마을을 방문했을 때‘ 체험도 아닌 치료 목적으로 마을을 운영한다?’는 말에 의아해했던 기억이 있다. 반대로 생각해보면 이런 산골 오지(금산 읍내에서도 1시간 거리)라는 단점이 분명 누군가에게는 깨끗한 자연환경이라는 장점으로 인식될 수 있었을 것이다. 더구나 이 마을에 있는 상곡초등학교는 아토피 마을의 성공적 안착에 일등 자원이자 행복한 아이들의 웃음을 되찾아준 고마운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