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76호-[상생협력2] 신재생에너지 동향 및 주민참여형 신재생에너지 사업

Keywords 76호, 상생협력2, 신재생에너지, 동향, 주민참여형, 사업

Abstract

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 이후 온실가스 감축 목표의 달성과 관련하여 에너지신산업 육성이라는 정부정책과 함께 신재생에너지의 보급, 지역주민의 참여 등 지방정부의 다양한 역할이 면밀히 검토되고 있는 상황으로, 이에 따라 국내외 신재생에너지 동향을 분석하고, 정부정책에 따른 지방정부의 역할을 모색함으로써 지역 주민이 참여하여 지역에너지 자립을 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