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74호-[특집2] 높은 가치의 서해연안 생태관광

생태환경을 보전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를 할 수 있는 것이 생태관광이다. 생태관광은 생태계의 보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지속가능한 관광이다. 이에 주요 선진국들은 생태관광을 관광의 지속가능성 제고뿐만 아니라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인식하고 전략적인 육성을 추진하고 있다. 생태환경을 보전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를 할 수 있는 것이 생태관광이다. 생태관광은 생태계의 보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지속가능한 관광이다. 이에 주요 선진국들은 생태관광을 관광의 지속가능성 제고뿐만 아니라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인식하고 전략적인 육성을 추진하고 있다. -이후 생략

74호; 특집2; 서해연안; 생태관광;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