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74호-[특집1] 금강의 오염 관리방안-윗물이 맑아야 아랫물도 맑다

Keywords 74호, 특집1, 금강, 오염, 관리방안, 윗물, 아랫물

Abstract

전북 장수군의 작은 샘, ‘뜬봉샘’에서 시작한 금강은 전북·충북·대전·충남을 가로질러 400km의 여정을 거쳐 서해로 흘러들어간다. 금강은 충청지역 400만 주민의 삶에 없어서는 안 될 마실 물을 공급해 줄뿐 아니라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휴식처를 제공해 주고 있다. 금강은 조상 대대로 늘 우리 곁에서 삶을 풍요롭게 해 주었다. 강을 따라 역사를 이루고, 문화·생태가 조성되어 그 혜택으로 우리는 편리하고 윤택한 생활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