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73호-[상생협력2] 국가에너지정책과 에너지자립 마을

지난 11월 6일~7일 서울 동작구 상도동의 엄마들과 초등학교 아이들, 서울 성북구 정릉동의 할머니들은 함께 강원도 화천의 느릅마을에 다녀왔다. 상도동 엄마들과 정릉동 할머니 외에도 금천구의 주민, 금호의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장이 함께 동행했다. 한번도 서로 만난 적 없고, 별다른 인연도 없는 이들이 함께한 이유는 ‘에너지자립마을’이라는 공통된 관심주제 때문이다. 서로 한 번도 만난 적 없어도 서로 금새 친해져 함께 사진을 찍었고, 할머니들은 아이들에게 사탕을 건넸다. 두 시간을 달려 도착한 한적한 시골마을, 마을대표의 안내로 마을탐방길에 나선 방문객들은 예쁘고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마을 풍경에 흠뻑 젖어들었다. -이후 생략

73호; 상생협력2; 국가에너지; 에너지; 자립마을;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