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72호-[특집2] 친환경 탄소저감 에너지 생산과 소비로의 전환

에너지정책 수립에 있어 경제적 효율성과 성장 측면만을 중시하던 이전과 달리, 기후변화, 환경오염, 안전성, 수입의존성 등 다양한 요소 및 이해관계자들의 균형을 고려해야 하는 요 즘, 지역에너지정책의 협력과 참여가 어느때보다 중요해지고있다. 충남도는 2020년까지의 충청남도 지역에너지 종합계획을 수립했고, 이를 바탕으로 충남경제비전 2030의 지역에너 지 이슈에서는 지역에너지 관련산업을 차세대 먹거리로 육성시키자는 꿈을 그리고 있다. -이후 생략

72호; 특집2; 친환경; 탄소저감; 에너지; 생산; 소비; 전환;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