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71호-[특집3] 충남연구원의 미래와 비전

Keywords 71호, 특집3, 충남연구원, 미래, 비전

Abstract

충남연구원이 올해 6월 개원 20주년을 맞았다. 1995년 6월 15일 대전시 은행동에서 개원한 충남연구원은 5차례 청사이전을 거쳐, 2008년 공주시 금흥동에 둥지를 마련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인간의 나이로 보면 20년이 긴 세월은 아니지만, 지방자치단체 출연연구원의 역사로 보면 그리 짧다고 할 수 없다. 그동안 우리 연구원은 『지방자치단체출연연구원의설립및운영에관한 법률(2001)』제정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였으며, 충청남도 정책개발을 위한 싱크탱크로서 기능과 역할도 성실히 수행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