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69호-[해외리포트1] 지역활성화 자원활용으로 사회적경제를 추구하는 구마모토현 방문기

Ⅰ. 시작하는 말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충남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책지원·정책제안·교육·연구조사 등 다방면의 사업을 추진해왔다. 특히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국제교류는 중요한 사업의 하나이다. 2014년 센터는 '사회적경제는 지역자산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라는 연구관심을 가지고 사업을 진행했고, 국제교류 역시 이러한 관점에서 추진하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국제교류의 방향을 단발적인 교류가 아닌 지속적으로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사회적경제의 발전방안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으로 설정하였다. -이후 생략

69호; 해외리포트1; 지역활성화; 자원활용; 사회적; 경제; 추구; 구마모토현; 방문기;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