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69호-[특집1] 충남 아동청소년 인권 실태와 과제

아동 청소년들은 부모 및 양육자의 도움을 받으며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사회인으로서 삶을 살아가기 위한 준비를 하게 된다. 따라서 아동청소년들은 도달 가능한 최고 수준의 건강을 누리고 균형잡힌 발달을 하며 성인이 되어 사회와 공동체 내에서 건설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관심과 보호가 필요한 주요한 존재로써 인식되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우리 사회는 아동청소년들이 지녀야 할 권리와 보호받아야 할 의무를 소홀히 다루고 있으며 이로 인한 사회적 문제들이 나타나고 있다. 이에 충남의 아동청소년인권의 실태와 관심을 가져야 할 과제들에 대하여 살펴본다. -이후 생략

69호; 특집1; 아동; 청소년; 인권; 실태;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