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69호-[통합본] 열린충남 69호

권두언 인권과 복지의 시대, 21세기를 여는 충청남도 ㅣ 우주형 지난 10월 13일, 충남도민 인권선언 선포식이 있었다. 이 날은 충남의 역사적인 날로 기록될 것이다. -이후 생략 특 집 ㅣ 인권으로 행복한 충남 충남 아동청소년 인권 실태와 과제 ㅣ 고승희 아동청소년들은 부모 및 양육자의 도움을 받으며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사회인으로서 삶을 살아가기 위한 준비를 하게 된다. -이후 생략 충남 논단 바람직한 수질오염총량관리제의 시행을 위한 비점오염원관리 개선방안 ㅣ 이상진, 김영일 1. 시작하며 우리나라는 일반적으로 공공수역의 하천과 호소에서 수량이 부족해지는 갈수기에 유기물질 등 수질오염물질의 농도가 높아지고, 같은 시기에 물의 이용량이 많아 수량 및 수질관리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후 생략 충남 마을 기행 천안 미나릿길 벽화마을 ㅣ 정봉희 이 벽화마을은 찾기가 그리 수월하다고는 볼 수 없다. 중앙동 주민자치센터 뒷길에 푯말이 있긴 하지만 무심코 지나칠 수 있다. -이후 생략 열린마당 이웃들에게, 자연의 작은 생명체들에게 친구이고저 ㅣ 조성미 예산과 홍성은 참 아늑하고 순한 땅입니다. 지금은 그 이름도 잊혀져가고 있지만 서울에서 '장항선' 기차를 타고 내려오다 보면 천안과 온양의 도심을 빠져나온 기차는 가쁜 숨을 고르기라도 하듯 속도를 늦추고 한적한 평야로 접어듭니다. -이후 생략 해외리포트 지역활성화와 자원활용으로 사회적경제를 추구하는 구마모토현 방문기?ㅣ?송두범,박춘섭,홍은일 Ⅰ. 시작하는 말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충남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책지원·정책제안 ·교육·연구조사 등 다방면의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후 생략 상생+협력 내포신도시 집단에너지 시설관련 주민갈등 해결방안 ㅣ 홍수열 1. 서론 쓰레기를 처리하는 시설은 대체로 모든 사람들이 싫어하는 혐오시설이다. 혐오시설이란 말이 좀 감정이 담긴 용어라면, 좀 더 가치중립적인 용어를 사용하면 비선호시설이라고 할 수 있다. -이후 생략 오피니언 한국인 해외관광 유감 ㅣ 권오덕 올해 한국인들의 해외여행비가 처음으로 일본을 넘어설 거라는 보도다. -이후 생략 충남·연구원 소식 對중국 농수산식품 수출1위 명성 지킨다 - 11월 26~29일 베이징 식품박람회서 530만 달러 수출상담 성과 충남도는 지난 11월 26일부터 29일까지 열린 '중국 베이징식품박람회'에 도내 8개 업체가 참가해 총 530만 달러의 수출 상담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후 생략

69호; 통합본; 열린충남;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