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68호-[특집1] 우리나라 지방정부의 대중국 교류협력 추진 실태와 전망_이종민

Keywords 68호, 특집1, 지방정부, 대중국, 교류협력

△ 충남 상해사무소를 간단히 소개한다면?

충남 상해사무소는 충청남도 경제통상실 국제통상과 소속의 중국 사업소이다. 현재 충남도에서 파견한 주재관 2명과 중국 현지직원 4명 등 총 6명이 근무하고 있다. 소장은 외부 민간 통상 전문가에서 선발된 계약직 공무원이고, 부소장은 도청 국제통상과 중국팀에서 근무했던 행정직 공무원이다. 중국 직원 4명 중 충남 소재 대학을 졸업한 자로 뽑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