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리포트-227호-충남 교통SOC 현황과 정책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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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장준용,김형철-
dc.date.issued2016-
dc.identifier.citation359,0175 충211ㅊ 227-
dc.identifier.other1516E1097-
dc.identifier.uri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36276&seq=1ko_KR
dc.description.abstract● 충남의 도로연장은 국도, 지방도, 군도를 중심으로 양적 수준의 확장과 효율적인 연계교통망 구축이 필요함. 특히 시·군 간의 도로망 굴곡도가 심한 논산시↔계룡시, 서산시↔예산군, 논산시↔금산군 등은 도로 직선화를 통해 접근성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음 ● 충남 시·군 간 이동 시 평균적인 도로이용률은 고속도로 37%, 국도 26%, 지방도 25%, 시·군도 12%임. 청양군, 홍성군, 아산시, 금산군, 부여군 등은 평균적으로 지방도 이용률이 높은 지역이므로 해당 시·군과 연계된 지방도 관리에 집중해야 함 ● 충남은 국도와 지방도 등에서 경기도와 경상남도에 이어서 세 번째로 화물자동차 대‧km당 차량운행비용이 높음. 도로의 접근성, 노선의 굴곡도, 장거리 화물차의 이동성 측면에서 개선방안이 필요함 ● 충남의 철도분야는 수도권 접근 시 고속철도 분담률이 2.5%로 전국 평균 18.7%보다 저조한 수치임. 또한, 부산·울산·대구 등 특별·광역시의 평균 분담률인 49.5%보다 매우 낮은 수치를 보이고 있어 고속철도 분담률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책방안이 필요함 - 이후 생략-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교통SOC 정책기조의 변화 2. 충남 도로 현황과 시사점 3. 충남 철도 현황과 시사점 4. 충남 교통SOC 정책방향-
dc.languageKO-
dc.publisher충남연구원-
dc.rightsBY_NC_ND-
dc.rights.uri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subject교통-
dc.subjectSOC-
dc.subject.other출판-충남리포트-
dc.title충남리포트-227호-충남 교통SOC 현황과 정책방향-
dc.type간행물-
dc.date.term20160622 ~ 20160622-
dc.countryKR-
dc.date.createdate2017-11-08-
dc.date.modifydate2019-08-05-
dc.identifier.citationurlhttp://lib.cni.re.kr/inquiry/view/?c1=&MARCID=3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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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간행물 > 충남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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