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 쌀 브랜드화 실태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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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권영현-
dc.contributor.other구승모-
dc.contributor.other이충훈-
dc.date.issued2005-
dc.identifier.citation040 충211 05-11-
dc.identifier.other1505GJ001-
dc.identifier.uri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12473&seq=1ko_KR
dc.description.abstract1. 연구배경 및 목적 -우리나라는 고대에서 근현대에 이르기까지 농업을 주된 경제원으로 하였고, 그 중에소도 주곡인 벼의 경작이 대다수를 이루는 전형적인 농업생산국이었다. -조선시대의 신분제도를 보더라도 사(士), 농(農), 공(工), 상(商)으로 단계화하여 농업에 종사하는 계층에 상당한 지위를 부여하고 농촌의 인적자원 관리에 치중했음을 알 수 있다. 農者天下之大本也라 하여 농업이 만물의 근간이 되는 기준임을 강조하였고 최근에 이르기까지 벼(쌀)은 화페화 동일시되어 환금기능까지 지니기도 하였다. - 이후 생략-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서론 2. 브랜드 기능 및 사례 검토 3. 쌀 경작지원 정책 및 충남쌀 브랜드 현황 4. 충남지역 쌀 브랜드화 개선방안 5. 결론-
dc.languageKO-
dc.publisher충남발전연구원-
dc.rightsBY_NC_ND-
dc.rights.uri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subject충남지역-
dc.subject-
dc.subject브랜드화-
dc.subject실태분석-
dc.subject개선방안-
dc.subject농공상-
dc.subject경작지원-
dc.subject브랜드-
dc.subject.other구기본(전략)-
dc.title충남지역 쌀 브랜드화 실태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
dc.type연구보고서-
dc.date.term20050103 ~ 20051031-
dc.countryKR-
dc.date.createdate2017-07-21-
dc.date.modifydate2017-07-21-
dc.identifier.citationurlhttp://lib.cni.re.kr/inquiry/view/?c1=&MARCID=9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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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 구 기획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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