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변화 모두를 위한 충남의 새로운 길

Keywords 3농, 자치, 행정, 행복

행복은 우리가 지향하는 출륭한 가치이자 목적입니다. 행복한 삶을 만들어가는 과정에는 희노애락이 들어있습니다. 남들이 걸어갔던 길을 버리고 새로운 길을 찾아나설 때, 남들이 하지 않았던 것에 도전할 때, 두려움과 걱정이 앞서기도 합니다. 하지만 한 걸음 한 걸음 내딛을 때마다 행복으로 가는 이정표가 가까워지고 있다는 것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중략)

이 책에는 민선 5기와 6기에 걸쳐 충남도가 걸어온 길을 압축적으로 담았습니다. 행복한 변화는 멈추지 말고 또 다른 변화를 이끌어내야 합니다. 그 긴 여정 위에 우리는 위대한 대한민국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참 행복했습니다. 즐거웠습니다. 충남도에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확인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