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68호-[통합본] 열린충남 68호

권두언 환황해권 시대 대중국 교류 활성화를위한 제언 ┃ 장영석 환황해는 동북아의 지정학적 중심이다.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대륙의 동단이자, 아시아 대륙과 태평양이 만나는 지점이기도 하다. -이후 생략 특집 ┃ 환황해권 시대 충남의 대중국 교류 활성화와 과제 우리나라 지방정부의 대중국 교류협력 추진 실태와 전망 ┃ 이종민 ▲충남 상해사무소를 간단히 소개한다면? 충남 상해사무소는 충청남도 경제통상실 국제통상과 소속의 중국 사업소이다. -이후 생략 충남논단 충남의 생물다양성 보전제도 도입방안 고찰 ┃ 정종관 산업혁명 이후 생물종 감소와 생태계 파괴가 가속화됨에 따라, 생물다양성 보전 필요성에 대한 범지구적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다. -이후 생략 충남 마을 기행 반갑고 재미있게! 서천숲 체험마을 ┃ 정봉희 "숲이라는 글자의 생김새는 숲과 똑같다. '숲'의 어감은 깊고 서늘한데 이 서늘함 속에는 향기와 습기가 번져있다" - 김훈의 '자전거 여행' 중에 나오는 한 구절이다. -이후 생략 해외리포트 북유럽의 시민사회: 사회문제, 네트워크, 독립성 ┃ 이관률 벌써, 충남 로컬푸드 식당 인증제도인 '미더유'의 시작과 더불어 본인이 심사위원을 맡은 지도 햇수로 3년차가 지나가고 있는 시점에서 -이후 생략 해외리포트 북유럽의 시민사회: 사회문제, 네트워크, 독립성 ┃ 이관률 1. 들어가며 나는 2007년 즈음부터 비영리 민간단체 연구를 해 왔다. 가끔 당신은 전공이 지역개발인데, 왜 시민사회를 연구하느냐는 질문을 받기도 했다. -이후 생략 상생+협력 금강하구역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제언 ┃ 허재영 1. 서론 하구(河口, estuary)란 하천과 바다와의 접점으로서, 육지로부터 유출된 담수와 해수가 혼합되는 수역을 말하는데, 하천 내에서 조위의 영향을 받는 구간을 감조구간(tidal reach)이라 한다. -이후 생략 오피니언 충남 in, 여성人 ┃ 안정산 행복한 변화 새로운 충남을 위한 프로젝트가 2기를 맞아 재정비에 들어간지도 3개월에 들어섰다. -이후 생략 충남·연구원 소식 올 여름 도내 해수욕장 피서객 1221만 명 - 전년대비 13.2% 감소·· 물놀이 안전사고 ZERO 달성 등 성과 충남도는 올 여름철 도내 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이 지난해보다 13.2% 감소한 1221만 명으로 집계됐다고 9월 2일 밝혔다. -이후 생략

68호; 통합본; 열린충남;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