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67호-[해외리포트]포르투알레그리: 주민참여와 직접민주주의를 선도하는 도시

<도시 개관 - 지리와 역사> 포르투알레그리(Porto Alegre)는 브라질에서 가장 남쪽에 위치한 지역인 히우그란지두술(Rio Grande de Sul)주의 주도(州都)로 대서양 연안에 위치한 도시이다. 위도상으로는 정확히 남위 30도선이 도시를 가로지른다. 포르투갈어로 "유쾌한 항구"라는 뜻의 지명이 말해주듯 포르투알레그리는 천혜의 항구도시로 발전하였다. -이후 생략

67호; 해외리포트; 포르투알레그리; 주민참여; 직접; 민주주의; 선도; 도시;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