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67호-[통합본]열린충남 67호

권두언 성공적인 민선 6기 충남 도정을 기대하며 ┃ 이정만 새로운 대한민국, 미래의 중심인 충남 건설을 위한 튼튼한 초석을 다져주길 -이후 생략 특집 ┃ 민선 6기! 충청남도를 품다 민선 5기 도정기조 유지하되, 정의(正義) 가치 실현할 터 ┃ 충청남도 이번 열린충남 여름호는 '민선 6기 충남도와 15개 시·군을 이끌어갈 단체장과의 인터뷰'를 특집으로 다뤘다. -이후 생략 충남논단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제도의 문제와 개선과제 ┃ 고승희 1. 서론 합동평가제도의도입은 1995년 지방자치단체장의 직선을 포함한 지방자치의 전면적 실시와 더불어 국가사무 관리의 필요성 차원에서 시작되었다. -이후 생략 충남 마을 충남의 Cdor Village? 계룡 쌈채피망청정 마을! ┃ 정봉희 쌈채피망청정마을! 이름이 참 재밌고 특색이 있는데... -이후 생략 열린마당 아우내(倂川) 시장의 유래와 이동 과정 소고 ┃ 신상구 1. 들어가는 말 천안시 동남쪽에 위치하고 있는 병천면은 2012년 말 현재 36개리 85반(9개 법정리)로 구성되어 있고, -이후 생략 해외리포트 포르투알레그리: 주민참여와 직접민주주의를 선도하는 도시 ┃ 강현수 <도시 개관 - 지리와 역사> 포르투알레그리(Porto Alegre)는 브라질에서 가장 남쪽에 위치한 지역인 히우그란지두술(Rio Grande De Sul)주의 주도(州都)로 대서양 연안에 위치한 도시이다. -이후 생략 상생+협력 사회적 합의형성 기반구축에 관한 소고 ┃ 윤종설 Ⅰ. 사회적 합의의 개념 아리스토텔레스(Aristoteles)는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라고 하여, 인간이 개인으로서 존재하고 있어도 그 개인이 유일한 존재가 아니라 끊임없이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존재하고 있음을 말하고 있다. -이후 생략 오피니언 남과 비교 않는 게 행복의 지름길 ┃ 권오덕 나는 요즘처럼 시간의 빠름을 느껴본 적이 없다. -이후 생략 충남·연구원 소식 "도로명주소 안내판 필요한 곳 신청하세요" -연말까지 기초번호판 및 보행자용 벽면형 도로명판 추가 설치 충남도는 도로명주소의 신뢰성을 높이고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올 연말까지 보행자용 벽면형 도로명판을 추가로 설치한다고 6월 10일 밝혔다. -이후 생략

67호; 통합본; 열린충남;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