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리포트-128호-충남 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벤처투자금융 활성화 방안

● 벤처기업은 고용창출에 있어 주도적 역할을 하며 새로운 미래 산업의 발굴은 물론 세계적 기업으로 발전의 기반을 제공하고, 지역에서의 기술 및 지식, 기업가정신을 축적하여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는 중요한 역할을 함

● 충남지역 벤처기업은 2013년 9월 현재 971개로 전국대비 3.34%로 전국 9위를 기록하고 있음. 이는 충남도의 경제적 위상을 고려할 때 취약한 수준임. 따라서 지역차원의 벤처기업의 육성은 매우 절실하고도 중요한 과제로 등장하고 있음.

● 지역의 벤처기업 육성을 위해서는 벤처생태계의 조성이 중요하고 나아가 벤처생태계로의 자금이 성장단계별로 원활히 유입되기 위한 벤처자금생태계의 조성이 필요함.

● 충청남도의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창업벤처기업의 육성이 절실히 필요하고, 이를 위해서는 충남도 차원의 벤처투자금융이 활성화 되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