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리포트-172호-충남 로컬푸드 직매장의 실태 및 성공전략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종화-
dc.date.issued2015-
dc.identifier.citation359.0175 충211ㅊ 172-
dc.identifier.other1515E1069-
dc.identifier.uri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21200&seq=1ko_KR
dc.description.abstract● 현재 지역먹거리운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로컬푸드 직매장이 양적으로 확대되고 있음. 그러나 로컬푸드 직매장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양적 팽창도 중요하지만 질적 성장을 위한 노력도 수반되어야 함. ● 본 연구는 사례조사, 인식조사를 통하여 로컬푸드 직매장의 질적 성장을 위한 성공전략을 공통전략과 개별전략으로 구분하고 정책적 시사점을 제시하였음. ● 본 연구는 로컬푸드 직매장의 유형을 농업인단체가 운영하는 자립형, 지역농협이 운영하는 지역조합형으로 구분하고, 직매장 특징을 나타내는 경제성, 다양성, 지역성, 관계성의 범주에서 공통전략을 제시하였음. ● 또 개별전략으로 지역적 특색이 강조되는 입지조건과 외지인·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지역활성화의 거점」, 인근 주택가 또는 번화가 등의 입지조건과 지역소비자와 관계형성이 가능한 「지역상생의 거점」으로의 육성을 제안하였음. - 이후 생략-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왜 연구가 필요한가? 2. 로컬푸드 직매장은 무엇인가 3. 유형별 차이는 무엇인가 4. 생산자?소비자는 어떻게 생각하나 5. . 성공전략은 무엇인가-
dc.languageKO-
dc.publisher충남연구원-
dc.rightsBY_NC_ND-
dc.rights.uri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subject로컬푸드-
dc.subject직매장-
dc.subject.other출판-충남리포트-
dc.title충남리포트-172호-충남 로컬푸드 직매장의 실태 및 성공전략-
dc.type간행물-
dc.date.term20150619 ~ 20150619-
dc.countryKR-
dc.date.createdate2017-11-08-
dc.date.modifydate2019-08-05-
dc.identifier.citationurlhttp://lib.cni.re.kr/inquiry/view/?c1=&MARCID=30243-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간행물 > 충남리포트
Files in This Item: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