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리포트-185호-충남도민의 언론매체 이용 실태와 효율적 정책홍보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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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박경철-
dc.date.issued2015-
dc.identifier.citation359.0175 충211ㅊ 185-
dc.identifier.other1515E1129-
dc.identifier.uri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24225&seq=1ko_KR
dc.description.abstract● 중앙정부뿐만 아니라 지방정부 차원에서도 정책 및 행정홍보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음 - 언론매체 등을 통해 정책 생성과 실행, 피드백과정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는 쌍방향커뮤니케이션이 정책성공의 핵심으로 작용 ● 최근 들어 디지털 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이동식 기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이용하는 언론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정책홍보 방식에도 큰 변화 필요 - 한국인터넷진흥원의 2013년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인터넷 이용률은 82.1%, 모바일 인터넷이용자의 50.4%가 모바일 SNS 이용 - 충청남도는 도청의 내포지역 이전 및 공중파 방송국 부재 등 언론홍보 여건이 좋지 않는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정책홍보 방안 필요 ● 충청남도 및 각 시․군정의 효율적 홍보방안으로는 다음과 같음 - 첫째, 무엇보다 지방자치단체-언론매체-도민 간 신뢰관계 구축 강화 - 둘째, 정책홍보 핵심가치의 구현을 위해 지자체 단위에서 홍보사업에 대한 통합운영 - 셋째, 뉴미디어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를 적극 활용 - 넷째, 정보소외지역을 위해 KBS내포총국 조기개국, 도정(시․군)신문 확대 보급, 마을신문 발행 및 보급 지원 - 마지막으로, 열악한 지역언론 여건 해결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지역언론의 상호 발전 방안 모색- 이후 생략-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정책홍보의 개념과 중요성 2. 매체이용의 트렌드 변화 3. 도민의 언론매체 이용 현황 4. 효율적 정책홍보 방안-
dc.languageKO-
dc.publisher충남연구원-
dc.rightsBY_NC_ND-
dc.rights.uri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subject언론매체-
dc.subject정책홍보-
dc.subject.other출판-충남리포트-
dc.title충남리포트-185호-충남도민의 언론매체 이용 실태와 효율적 정책홍보 방안-
dc.type간행물-
dc.date.term20150922 ~ 20150922-
dc.countryKR-
dc.date.createdate2017-11-08-
dc.date.modifydate2019-08-05-
dc.identifier.citationurlhttp://lib.cni.re.kr/inquiry/view/?c1=&MARCID=3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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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간행물 > 충남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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