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리포트-189호-농협과 함께 하는 지역맞춤형 농정혁신모델

● 충청남도 3농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농협과 함께 하는 지역혁신모델 사업은 농협을 행정의 파트너로서 인정하고 지역혁신의 주체로 내세웠다는 점에서 매우 유의미한 정책임. ● 현재 지역농협은 농업농촌의 다양한 환경변화에 제대로 변화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며, 특히 조합원의 고령화, 지역의 과소화 등 지역과 사람에 대한 근본적 문제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존립기반 자체가 무너질 수 있는 상황임. ● 그동안 농협은 내․외부적으로 다양한 비판을 받아오고 있으며, 혁신의 대상으로 지적되어 오고 있는 것이 현실임. ● 충청남도는 농협을 혁신의 대상이 아닌 혁신의 주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정과 농협, 지역 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의 거버넌스 형성을 위하여 새로운 정책 추진의 전환점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음 .- 이후 생략

농협; 지역맞춤형; 농정혁신모델; 출판-충남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