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리포트-133호-충남의 산업단지, 공공디자인으로 새롭게 변신해야 한다

●충청남도에는 국가산업단지 5개와 일반산업단지 46개, 농공단지 90개, 도시첨단단지1개 등 모두 142개(60,613천㎡)의 산업단지가 조성되었지만, 많은 산업단지가 주변환경과 단절된 상태로 나타남 ●소음과 대기오염, 낙후된 환경으로 인식되어진 산업단지가 유해한 생활환경에서 벗어나, 일터와 주거생활이 함께 공존하는 복합공간으로 전환이 요구되고 있음 ●산업단지 지역 미관 재창조 사업을 추진하여 쾌적하고 생동감 넘치는 친환경 공장지대를 창출하여 정체성있는 친환경 공공시설물 및 경관디자인 추진이 필요 ●산업단지개선사업을 시작으로 공공디자인 개선을 통해 관련된 다양한 사업들이 촉발될 수 있도록 유도 - 이후 생략

산업단지; 공공디자인; 출판-충남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