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65호-[특집]2014년 경제전망과 민선 6기의 경제산업정책 방향

Keywords 65호, 특집, 2014년, 경제전망, 민선6기, 경제산업정책

들어가며

2013년 KOSPI가 2000선을 돌파하며 우리나라 경제가 상승국면으로 접어들며, 전문가들의 예상처럼 경제성장률이 3%를 상회할 것이라는 전망대로 흘러가는 것 같았다. 그러나 아직 경제 기반에 회복해야할 것들이 많은 것인지, 아니면 세계경제의 불확실성하에서 한국 경제가 방향을 찾지 못하는 것인지 올해 경제성장률이 2.7%로 귀결되는 양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