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65호-[열린마당]밀양송전탑과 전기버튼

버튼 하나 누르면 바로 켜지는 조명과 편리하게 이용하는 가전제품. 하지만 우리가 쉽게 전기를 사용하면서 생각하지 못한 전기생산에 대한 불편한 진실이 있다. 70~80대 고령의 주민들이 한전과 시공사의 공사 강행에 맞서 온 몸으로 저항하다 실신해 쓰러지는 경남 밀양 76만5천볼트 송전탑 건설 현장이 바로 그것이다. 도시의 불을 밝히고 시민들의 편한 도시생활의 이면에는 발전소와 송전선로 주변 주민들의 희생과 고통이 비극처럼 존재한다. -이후 생략

65호; 열린마당; 밀양송전탑; 전기버튼;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