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65호-[통합본]열린충남 65호

권두언 주민의 행복 어디에 어떻게? ┃ 이원종 우리나라는 지난 60년 동안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면서 세계가 놀랄 성장을 거듭하였다. -이후 생략 특집 ┃ 충남의 민선 6기를 묻다 민선6기 지방분권과 지방재정 발전 방향 ┃ 안영훈 1. 서론: 새정부가 맞이하는 2014년 민선 6기 지방선거 2013년 10월 29일 제1회 지방자치의 날 선포가 있었다. -이후 생략 충남논단 충청남도 갈등관리의 추진실태와 정책과제 ┃ 최병학 Ⅰ. 전환기 공공갈등관리의 재인식 최근 우리 사회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밀양송전탑 건설갈등, 제주해군기지(민군복합형 관광미항) 건설갈등을 보면서, 공공정책 추진의 효율성과 형평성, 신뢰성을 조화롭게 추진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가를 재삼 느끼지 않을 수 없다. -이후 생략 충남 마을 기행 무지개빛 희망을 품는 논산 포전마을 ┃ 정봉희 포전마을지킴이 김승권 위원장 충남 논산에는 마을 뒷산이 소처럼 생겼다고 하여 우곤리라 불리는 '포전마을'이 있다. -이후 생략 열린마당 송전탑과 전기버튼 ┃ 양흥모 버튼 하나 누르면 바로 켜지는 조명과 편리하게 이용하는 가전제품, 하지만 우리가 쉽게 전기를 사용하면서 생각하지 못한 전기생산에 대한 불편한 진실이 있다. -이후 생략 해외리포트 일본 오노미치의 빈집재생 프로젝트 ┃ 오용준 지난 10월 일본 히로시마현(廣島縣) 동부에 위치한 오노미치시(尾道市)에서 홍성군이 지원하는 도시재생 해외연수가 진행되었다. -이후 생략 오피니언 알파(α)걸의 현 주소 ┃ 이영애 한 여학생이 죽었다. 낯선 이국땅에서, 새벽길, 청소아르바이트를 위해 집을 나선 지 채 10분이 되지 않아 '그냥 아무나 닥치는 대로 죽이고 싶었다'는 현지인의 망치에 머리를 맞아 즉사했고, 사체는 길거리 공원에 버려졌다. -이후 생략 충남 소식 내포신도시 첫 기업유치 성공 - 우수AMS(주), 2016년까지 335억 투자 생산라인 신설 - 바스프· 제이택 등은 내포신도시 10km 반경 내 입주 충남도가 내포신도시 첫 기업 유치에 성공했다. -이후 생략

65호; 통합본; 열린충남;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