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62호-[특집]새정부의 주택정책

행복주거

주택정책 환경 변화와 행복주거 주택정책 환경 변화 1990년대 후반에는 경기부양 및 주택경기 활성화, 2000년 초반에는 주택경기의 안정이라는 명료한 정책방향과 목표가 존재하였지만 2000년 후반부터 주택정책의 방향성은 부양과 안정화로 단순하게 구분할 수 없게 되었다. 이에 따라 MB정부는 규제완화를 기조로 한 주택거래 정상화를 목표로 하였으나 뚜렷한 성과는 얻지 못하였다. 특히 국내외 경제위기이후 불확실성이 지속되면서, 주택시장의 체력은 점차 고갈되고 각 주체별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이후 생략

62호; 특집; 새정부; 주택정책; 행복주거;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