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63호-[충남 연구원 소식]

- 항만운영지원센터 첫 삽…세관·출입국관리·검역 기관 등 입주

당진항이 환황해권 물류 중심 항만으로 도약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당진항 항만운영지원센터’가 6월 11일 첫 삽을 떴다. 충남도에 따르면, 항만운영지원센터 기공식이 이날 당진항고대관리부두 배후부지에서 주민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내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항만운영지원센터는 모두 69억원의 예산이 투입돼 지하 1층, 지상 5층, 연면적 4955㎡로 건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