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64호-[충남논단]유휴 간척지의 갯벌복원에 관한 메커니즘

머리말 최근 갯벌 등의 연안습지에 대한 경제적 가치가 높이 평가되면서 유휴 간척지에 대한 갯벌복원의 국제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과학전문잡지「네이처」에 의하면 갯벌 등의 연안습지의 생태적 가치는 1ha 당 9,900달러로 농경지 92달러보다 100배 이상 높이 평가되고 있다(정명생 외, 2011). -이후 생략

64호; 충남논단; 유휴; 간척지; 갯벌복원; 메커니즘;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