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60호-[통합본]열린충남 60호

Keywords 60호, 통합본, 열린충남

1. 서론

정부는 유통시장개방 이후 침체·쇠퇴하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유통환경의 변화, 소비패턴의 변화, 대형마트(대규모점포)와 SSM(기업형 슈퍼마켓)의 성장은 전통시장을 포함한 전통상권을 더욱 어렵게 하고 있다.

일본 농어업 6차산업화 지원책 및 추진현황 ┃ 권오성

국내 유일의 농어업 6차산업화 중간지원조직인“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의 역할과 기능의 재정립, 그리고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 발굴을 목적으로 지난 7월 23일부터 28일까지 일본의 농어업 6차산업화 관련기관과 선진사례 현장을 돌아보았다.

- 2013년 도정 시책토론회 개최… 도정 성과 극대화 방안 모색

내포 시대가 개막하는 내년, 충남도가 3농혁신·행정혁신·자치분권 등 3대 혁신과제에 대한 가시적인 성과 창출을 도정 방향으로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