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55호-[해외리포트]중국 항저우 공공자전거 시스템의 교훈

Ⅰ. 중국 항저우 공공자전거시스템 운영개요 1. 중국 공공자전거 시스템 개요 중국에서 공공교통 혹은 준(准)공공교통 방식으로서의 자전거교통에 대한 연구는 아직까지 공백상태이며, 학술계에서도 공공자전거교통시스템(公共自行車交通系統: Public Bicycle System:PBS)에 대한 정의는 아직 명확하게 내리지 못하고 있다. 2008년 5월부터 시행된 항저우시 공공자전거교통시스템은, 도시 공공교통 우선 발전, 공공교통과 자전거 환승(B+R: Bicycle & Ride), 주차 환승(P+R: Parking & Ride)을 핵심으로 하는 종합교통모델이다. -이후 생략

55호; 해외리포트; 중국; 항저우; 공공자전거; 시스템; 교훈; 환승;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