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55호-[충남 마을 기행]살아있는 민속박물관 -외암민속마을

Keywords 55호, 충남 마을 기행, 박물관, 외암, 민속마을

Abstract

충남 아산시 송악면에 위치한 외암민속마을! 충남 대표 마을을 떠나 전국적으로도 너무나 유명해진 이 마을을 필자는 이제야 찾아갔다.

5월의 따뜻한 어느 날, 카메라가방을 둘러메고 외암민속마을을 찾아가는 길은 어렵지 않았다. 아산시내에서 약 8km 떨어져 있고, 당진-대전 간 고속도로 유구IC에서 송악방면 39번 국도로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곳이었다.

그동안 외암민속마을은 너무나 많은 소개가 되어서 무엇을 어떻게 보고 써야할지 무척 난감하지만, 그래도 일단 이 마을을 간단히 소개하고 넘어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