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57호-[통합본]열린충남 57호

권두언 충청남도 3농혁신, 이제는 실천이다 ┃ 허승욱 얼마전 학생들에게 시간 참 빠르다면서 '옛날얘기 하나 해줄까?' 하니, 해달란다. -이후 생략 특집┃충청남도 3농혁신, 이제는 실천이다 충청남도 3농혁신 비전과 추진전략 ┃ 채호규 오늘날 충남의 농어업·농어촌은 DDA와 FTA로 상대적으로 가격경쟁력과 기술경쟁력이 낮아지고 있다. -이후 생략 충남논단 인사행정의 정보화와 공무원의 인식에 관한 한·중·일 비교 ┃ 신용철·고승희 1. 들어가며 1990년대 세계적인 트랜드의 중심은 세계화와 정보화의 급격한 발전이었고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부문에 걸친 글로벌 스탠다드의 요구는 세계적인 과제였다. -이후 생략 충남 마을 기행 갯벌체험과 약쑥찜질로 유명한 당진푸레기 마을 ┃ 정봉희 풀잎 하나가 떨어져 만들어진 섬마을 왠지 이름만 들어도 친근하고 정겹게 느껴지는 마을이 충남 당진의 최서북단에 있다. -이후 생략 열린마당 행복도시의 성공적 추진전략과 비전 ┃송기섭 1. 추진 배경 우리나라 전체면적의 11.8%에 해당하는 수도권에 인구의 절반가량이 살고 있다. 우리나라의 수도권 인구집중도는 현재 49.1%에 이르는데, UN은 이러한 수치가 세계 4위에 해당한다고 발표하였다(UN Report, 2007). -이후 생략 해외리포트 조선족 추장(?)의 중국 배낭여행기 ┃ 이인배·박인성 중국은 최근 급속히 진행되는 도시화와 소득 증대, 철도, 도로, 항공 등 교통 인프라 개선에 따라 중국 여행업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이후 생략 오피니언 과학벨트는 지역발전과 연계되어야 성공한다 ┃ 육동일 임진년 새 해가 밝았다. 흑룡의 해이기도 한 올 해는 희망속에 비상하는 한 해가 되어야 한다. -이후 생략 충남 소식 생활·공업용수 수요 관리 종합계획 마련 - ‘물 부족 대비’용역 최종보고회…대체용수 개발 등 제시 2015년 충남도내 생활·공업용수 부족 사태에 대비한 물 수요관리 종합계획이 나왔다. -이후 생략

57호; 통합본; 열린충남;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