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53호-[오피니언]평생학습 네트워크를 통한 지역학습력 강화

Keywords 53호, 오피니언, 평생학습, 네트워크, 지역학습력, 강화

Abstract

해가 갈수록 정보통신 기술의 급속한 발달과 세계화로 인하여 지식이 폭증하고 있으며, 국가단위의 응집성이 약화되고,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간의 평균수명이 증가하고 있다. 이 같은 총체적 사회변화에 따라 다양한 사회문제가 생성되고 있으며, 이 같은 사회문제의 극복과 지식기반사회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국가적·개인적 수준에서의 평생학습의 필요성이 증대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