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53호-[충남 마을 기행]활기찬 농촌체험을 원한다면? 청양 꽃뫼마을로

Keywords 53호, 충남 마을 기행, 농촌체험, 청양, 꽃뫼마을

꽃뫼마을과의 인연은 이렇게 시작되고

지난 가을호부터 연재된‘충남마을탐방’편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숨겨진 충남의 마을을 계속 소개하라는 지령이 떨어졌다. 어떤 마을을 소개하면 좋을까 하는 고민으로 시름시름 앓던 10월 어느날, 연구원에서 청양에 위치한‘꽃뫼마을’과의 업무협약을 추진한다는 소식을 듣고 눈빛이 초롱초롱해지기 시작했다. 더구나 업무협약식은 물론이고 전 연구원이 함께하는 농촌봉사활동도 계획되어 있던 터여서 그 기쁨은 더욱 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