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리포트-3호-충청남도 공공디자인 추진전략

○ 공공디자인은 한 사회 공공성의 질적 수준을 보여주는 사회적, 문화적 인프라이며, 공공사업의 필수적인 요소로써 구현되어야 함 ○ 충청남도도 공공디자인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공공디자인에 대한 기본추진방향을 마려, 새 정부가 시행할 대규모 프로젝트에 발 빠르게 대응하여 도민 삶의 질적 수준 향상과 충남의 독창적 정체성 확립을 통해 자긍심 고취, 문화경쟁력을 갖춘 충남 디자인 아젠다의 구축 필요성 대두 ○ 지난 1월 21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는 지역의 역사와 전통, 주변 환경 등을 고려한 도시와 국토를 새롭게 디자인하는 '디자인 코리아 프로젝트'를 추진키로 발표함- 지방자치단체에도 '디자인 통합 심의 위원회'를 설치해서 지역 별로 특색 있는 경관을 관리하고, 앞으로 제도적 기반과 조직을 계속 정비해 나갈 계획- 이후 생략

충청남도; 공공디자인; 디자인 코리아; 출판-충남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