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리포트-6호-방위산업의 현황과 국방과학클러스터 구축방안

○ 2000년대 이후 테러가 전 세계로 확산됨에 따라 대테러에 대한 방위산업 수요가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음. 즉 9.11 테러 이후 미국을 비롯한 유럽 제국에서 국방비의 예산규모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임. ○ 선진외국의 경우, 방위산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기 때문에 방위산업이 국가 및 지역발전에 미치는 영향력이 매우 큼. 예컨데 클러스터의 대표적 사례인 실리콘벨리의 성정은 방위산업의 성장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음. - 이후 생략

방위산업; 현황; 국방과학; 클러스터; 출판-충남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