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리포트-10호-신성장동력 비전 및 발전전략 발표에 따른 충남의 대응방안

○ 우리나라는 선진국이 100여년 이상을 걸쳐 이룩한 산업화를 불과 30!40년 만에 실현하였음 ○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는 기존 주력산업을 대체할 뚜렷한 새로운 성장동력의 창출이 이루어지지 낳아 세계10위권의 경제규모에서 정체를 보이고 있음 ○ 이를 위해 정부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성공신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선성장동력의 발굴 및 육성에 착수하여 6대 분야 22개 신성장동력 비전 및 발전전략을 수립하고 있음 - 이후 생략

신성장동력; 비전; 발전전략; 발표; 충남; 대응방안; 출판-충남리포트